GO
Click Anywhere to Close (ESC)
클릭하시면 창이 닫힙니다. (ESC)

[한국일보] 2015 스포츠 핫 이슈 ‘말하는대로 어워드’ - 베스트 디자이너 상

  • 2017-03-15
  • HIT : 328

2015 스포츠 핫 이슈 ‘말하는대로 어워드’


올림픽이나 월드컵 등 대형 국제 스포츠 이벤트가 없었던 2015년이었지만 국내 스포츠계에는 어느 해 못지 않은 다양한 이야기들이 쏟아졌다. 올 한 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스포츠계 소식을 시상식 형태로 되짚어봤다.


(중략)


▦ 베스트 디자이너 상 (NC다이노스·조주형)


프로야구 NC다이노스는 지난 2013년 말 프로구단 중 최초로 디자인과 브랜딩을 전담하는 ‘크리에이트 서비스팀(CS팀)’을 신설해 운영하는 등 창단 초기부터 팀의 브랜드 구축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팬들과의 꾸준한 소통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팬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키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인생은 이호준처럼’ ‘Won team, One dinos’등 선수의 스토리를 하나의 상품으로 만들기도 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스포츠브랜드 험멜코리아에서 수년간 K리그 유니폼 디자인을 맡았던 조주형 디자이너는 지난해 방한한 소렌 슈러이버(60·덴마크) 험멜 본사 대표로부터 “유럽에서도 조씨의 K리그 유니폼 디자인을 높이 평가한다”는 극찬을 받았다. 조씨는 K리그 유니폼에 구단 스토리와 연고지의 상징 등을 자연스럽게 녹여내 축구팬들로부터 극찬 받았다. 현재는 스포츠디자인 전문업체 ‘라보나 크리에이티브’를 설립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한국일보 김형준기자 mediaboy@hankookilbo.com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